이로운넷 = 김기호 기자다이어트는 많은 여성들에게 평생 숙제 같은 존재다. 식단을 관리하고 운동을 통해 체중을 줄이며 성과를 거울로 확인하는 순간은 보람을 느끼게 하지만 복부, 얼굴 등
하지만 본인의 잘못된 생활패턴과 식습관을 고치지 않으면 지금 당장 지방을 뽑아낸다 한들, 다른 지방이 다시 쌓여서 또 똑같은 상태로 되돌아 올 것이다.
마무리: 흡입이 완료되면 절개 부위를 봉합하거나 테이프로 고정하고, 압박복을 착용합니다.
수치에 따라 수술 가능 여부가 결정되기도 하고, 혹시 모를 응급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도 정말 중요한 과정 이랍니다. 예를 들어, 혈소판 수치가 너무 낮으면 지혈이 잘 안될 수 있으니 미리 알고 있어야겠죠?
하지만 섣불리 결정하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중요한 정보 들이 있어요. 지방 흡입의 종류와 방법 부터 시작해서, 수술 전 검사, 그리고 수술 후 관리와 주의사항까지 꼼꼼하게 짚어보면 좋겠어요.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과 대처법까지 알아두면 더욱 지방이식 안전하게 수술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 자, 그럼 함께 알아볼까요?
지방흡입의 결과 좋지 않을 경우 오히려 자가지방이식 이전보다 더욱 신경쓰이고 심적으로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재수술을 하려고 해도 이전보다 지방흡입 수술 난이도와 비용이 크게 증가하여 훨씬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부위별 차이: 복부와 허벅지 같은 넓은 부위는 비용이 높고, 턱 밑이나 팔뚝 같은 작은 부위는 비교적 저렴합니다.
피부 감각 이상: 시술 부위의 감각이 둔해지거나 저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는 일정량의 지방 세포가 계속 생성되고 소멸되는데, 살이 찌면 기존의 지방 세포 개수가 증가하면서 부피가 커지게 됩니다. 다이어트 등으로 체중 감량을 하면 지방 세포 크기가 작아지는데요.
이럴 땐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답니다. 수술 후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게 감염 예방의 첫걸음이에요! 병원에서 알려주는 주의사항을 꼼꼼히 지키는 것, 잊지 마세요~?
특히 대용량 지방흡입일수록 더욱더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받아야 하며,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진 자가지방이식 곳인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합니다.
피부 유착은 지방흡입 부위의 피부가 밑에 있는 근육이나 다른 조직에 붙어서 이동하지 못하게 되는 상태를 말한다.
식이조절과 운동, 생활관리를 함께 해주면서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함께 받으면 시너지를 얻게 되죠.
지방분해주사는 지방흡입에 비해 안전한 '시술'이지만 효과가 적고 다이어트와 병행해야 원하는 지방흡입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환자분들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쉽게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